헬스케어 고가 솔루션은 고객의 신뢰를 전제로 해야 판매가 가능합니다. 평균적으로 1,000만 원 이상을 호가하는 디지털 치료기기, 통합 건강관리 솔루션, 개인 맞춤형 유전체 분석 서비스 등은 과학적 근거, ROI 수치, 실제 적용 사례를 통해 신뢰 기반을 먼저 다져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이렇게 비싼 거야?"라는 질문 앞에서,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설득력을 높일 수 있을까요?1. 고객의 리스크를 줄여주는 방식으로 가치 재구성하기1) 단순 설명 대신, '미래의 리스크'를 보여줘야 한다고가 솔루션을 이해시키는 데 가장 큰 걸림돌은 ‘현재의 가격’입니다. 하지만 고객이 생각하는 ‘지출’의 기준은 대부분 지금 시점의 돈입니다. 여기에 반해 헬스케어 솔루션은 ‘미래의 비용’을 절감하는 성격을 띠고 있습..